본문 바로가기
패션리더의지름길

2009년 온라인에서의 만우절 이벤트 사이트들

by MY STYLE 2009. 4. 1.
반응형


몇년 전부터 만우절은 온라인의 입소문 마케팅 수단으로 급부상했다. 특히 작년에 ' 구글 사투리 번역기 ' 사건은 이벤트인지 사실일정도로 의견이 분분하며, 최고의 입소문 효과를 누렸다.
이러한 만우절 이벤트가 온라인에서 급속도로 확산되는 이유는 오프라인보다 짧은 시간내의 전달이 용이하며, 입소문이 빠르게 전파되기 때문.

올해는 예상대로 많은 업체들이 더욱 과감한 모습과 더욱 무장된 아이디어를 들고 나타났다.

1. 파란닷컴( www.paran.com )은 예전 PC통신시절 하이텔 초기화면으로 바꿔, 향수를 달래고 있다.
아 정말 정감어린 모습이다. 하이텔 게이머 동호회, 채팅방. 그립다.

파란닷컴 초기화면


2. 구글은( www.google.co.kr )은 예상대로 치밀한 준비로 끝말있기 프로그램을 개발했다고 기사화 했다.
구글은 늘 그렇지만, 실제 사용이 가능한 프로그램이라, 실제 개발이 된건지 햇갈링 정도다.
지금 구글에서 검색어를 입력해보라. 구글 캐디와 끝없는 끝말잇기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구글 끝말잇기

3. 맥커뮤니티로 유명한 KMUG( www.kmug.co.kr )은 케익 쇼핑몰로 메인을 바꿨다. 단어의 유희 재밌지 않은가.

케익머그쇼핑몰로 변신한 KMUG


4. 싸이월드( www.cyworld.com )은 로그인 후 메인화면에 구준표, 금잔디를 등장시켜, 사람들을 깜짝 놀래켰다.

싸이월드 메인페이지


5. 디엔샵( www.dnshop.co.kr )은 팝업으로 지문인식 이벤트를 보여준다. 모니터에 손을 진짜 대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


6. 패션 커뮤니티 스타일렛 사이트( www.stylet.com )도 이에 발맞춰 수타면 중국집사이트로 변신.
브랜드 네이밍의 유희를 마음껏 즐긴 모습. 
스타일렛 = 수타1넷이라는 수타 NO.1 전문점으로 유희했다.

스타일렛 수타면


물론 만우절 이벤트 사이트들이 많아지면서, 입소문이라는 마케팅 효과는 낮아질 것이다.
반대로 매년 치밀한 아이데이션이 필요하다는 의미.
이처럼 단순하면서 비용 부담없이 할 수 있는 만우절 이벤트 마케팅 매력적이지 않은가.

내년 스타일렛도 좀더 플래시한 아이데이션으로 다시 찾아 올것을 약속하며.


2009. 3
(주)스타일렛 팀장, 한상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