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리더의지름길

몸을 자유롭게! 스타일은 루즈하게!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 9. 14.
반응형
루즈 스타일을 아는가? 슬림 스타일과의 반대되는 의미로 '느슨하다' 라는 뜻의 루즈를 그대로 패션에 접목시킨 스타일을 말한다. 여름의 슬림핏의 계절이였다면 가을은 루즈핏의 계절. 특히 레이어드 스타일이 사랑받는 가을에는 루즈핏의 티셔츠, 블라우스를 베스트와 함께 매치한 코디상품을 자주 만나볼 수 있다.

루즈핏 스타일의 티셔츠와 블라우스는 왜소한 체형을 가진 여성에게 적합한 스타일링 법으로 어깨가 넓거나 글래머스한 여성은 피하는 것이 좋다. 일년 내내 다이어트 고민으로 머리를 감싸쥐는 여성들에게는 복에 겨운 이야기라 말할 수 있는 왜소한 체형의 여성들에게도 나름의 고민이 있다. 왜소한 체형의 경우 글래머스한 스타일을 소화하고 싶은 욕구가 있기 마련. 이 때 추천하는 스타일이 바로 루즈핏 스타일이다. 


Editor's Choice _ 1. 루즈 티셔츠


좌측부터)
˚ 도톰한 소재감과 빈티지한 컷팅 포인트가 돋보이는 티셔츠 33,000원 버블앤시크 제품
˚ 언발란스 넥 커팅 구조로 컷아웃 디테일이 멋스러운 티셔츠 19,000원 버블앤시크 제품

루즈한 핏의 컷팅 디테일 티셔츠는 데님핫팬츠와 매치시 다리를 길어보이게 하며 섹시한 매력을 함께 연출할 수 있다.  올 여름 유행했던 컷 아웃 디테일이 티셔츠에 녹아 캐주얼하면서도 여성스러운 매력을 보여주는 그레이와 와인컬러 레이어드 티셔츠의 경우 지난 여름 구비했던 아이스 블루 데님 팬츠와 매치시 충분히 가을에도 소화 가능한 스타일로 변신한다.

Editor's Choice _ 2. 루즈 블라우스


˚ 은은한 컬러감과 전체적으로 루즈한 핏이 돋보이는 쉬폰 블라우스 36,000원 버블앤시크 제품 

루즈핏 블라우스의 경우 시스루 소재를 추천한다. 이번 시즌 유행하는 롱스커트와 매치 시 트랜디하면서도 우아한 여성의 매력을 보여줄 수 있는 루즈핏 블라우스. 이 때 시스루 소재가 아닐 경우 자칫 답답한 느낌을 줄 수 있다.  이번 가을에는 과감하게 시스루 소재의 루즈핏 블라우스를 매치해보자.


마지막으로 올 가을 멋진 스타일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먼저 상의는 루즈하게 하의는 타이트하게 라는 법칙을 염두해 두어야 한다. 상하의 모두 루즈하게 입을 경우 오히려 역효과를 불러일으킨다. 패션포인트로는 킬힐과 볼드하지만 절대 늘어지지 않는 스타일의 액세서리를 매치하는 것이 좋다. 


** 스타일렛 매거진은 온라인 쇼핑마니아를 위한 패션웹진으로 해당 기사에 소개된 상품은 온라인 쇼핑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위 상품설명에 보시면 해당 쇼핑몰 명칭이 있습니다. 

STYLET Magazine Editor Yoonjin stylet@tricycle.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