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리더의지름길

내조의 여왕 김남주가 되고 싶다면 꼭 읽어라!

by MY STYLE 2009. 4. 23.
반응형

요즘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는 드라마, 내조의 여왕.

'취업, 남편들의 직장생활, 불경기'라는 드라마의 소재자체도 사람들의 관심을 이끌만 하지만 사실 이러한 것보다 여자 시청자들의 마음을 이끄는것은 드라마 속 김남주와 이혜영의 패션 스타일이라는 것!
두 주인공 모두 센스있는 스타일을 보여주지만 각자 조금씩 다른 색깔을 추구하고 있다.
김남주와 이혜영의 스타일을 비교 분석해보자.

두번 째 시간 > 김남주의 스타일.

김남주의 스타일은 헤어 스타일에서부터 시작된다. 굽이치는 물결웨이브의 단발 헤어 스타일은 센스 넘치는 가정주부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기존의 주부들이 보여줬던 소박하고 베이직한 스타일에서 벗어나 로맨틱하고 귀여운 이미지를 어필하고 있다. 요즘 최고의 이슈가 되어버린 '물결머리' 는 '김남주 파마'로 불린다고 하니 그녀는 역시 패셔니스타라는 ... 

패션의 경우 의상을 직접 만들어 입는 다는 설정 탓에 실루엣이 중요한 정장 스타일보다는 베스트나 니트 가디건등을 믹스하여 레이어드 스타일을 보여준다. 컬러의 경우 비비드를 선호하는 이혜영과 상반된 파스텔 톤의 부드러움을 추구한다. 포인트로는 스카프! 역시 스카프는 패셔니스타도 인정한 이번 S/S 시즌 필! 수! 아이템인 듯.



그녀의 시그니처 아이템은 트렌치코트, 재킷, 스커트, 물결진 머리, 핑크 립스틱.
약간의 복고 스타일로 깔끔한 블라우스에 스커트를 매치하고 재킷이나 트렌치코트를 입어준다. 그리고 거기에 포인트로 스카프를 하나 매주는 것. 그것이 김남주의 스타일이다.

+ 재킷 스타일링.



+ 트렌치코트 스타일링.



+ 스카프 연출법.


김남주가 선택하는 의상의 컬러는 너무 튀거나 화려하지 않다.
주로 연한 파스텔 톤으로 따뜻하고 화사한 느낌의 컬러를 조화롭게 매치한다.
때문에 매우 여성스럽고 요조숙녀같은 분위기를 낼 수 있다.



 
출처: 패션 커뮤니티 스타일렛(www.stylet.com 스타일링 아이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