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명한 쇼퍼홀릭

갑자기 소개팅이 잡혔다면? 3만원으로 해결하는 추천 아이템!

by MY STYLE 2010. 3. 3.
반응형

3월이 시작되었다. 뜨거운 열기 속 밴쿠버 올림픽이 끝나고 허탈감에 빠져있을 커리어우먼과 대학생들에겐 순식간에 찾아올 과 소개팅 이라는 두 단어를 주목해야 한다. 주말 강원도는 폭설 주의보가 내렸고, 서울의 3월 첫째주 출근길은 어두운 구름이 하늘을 덮었지만 당신 마음속까지 어두울 필요는 없다. 이런 날씨 일 수록록 당신의 상큼한 메이크업과 화사한 웃음을 빛나게 해줄 산뜻한 컬러감의 가디건이 필요하다. 피부톤이 동양인 특유의 노르스름한 경우에는 오렌지 혹은 연두 컬러의 가디건을 선택하고 하얀 톤인 경우에는 바이올렛, 그린 컬러의 가디건을 추천한다.

가디건 쇼핑 시 주의점은 주로 스타일링하는 하의를 생각해서 구입하는 것이다. 오피스 스타일을 선호한다면 힙을 덮는 롱가디건보다는 허리선에서 딱 떨어지는 기본 스타일 가디건이 적합하며, 캐주얼한 스타일의 믹스 & 매치를 선호할 경우에는 티셔츠의 기장에 관계없이 자유롭게 매치할 수 있는 박시한 롱 가디건이 적합하다. 또한 롱 가디건의 경우 벨트를 활용할 경우 니트 특유의 자연스러운 실루엣을 드러냄과 동시에 허리선을 강조할 수 있다. 


자켓 스타일 가디건 (Jacket Style Cardigan)



자켓 스타일 가디건의 경우 니트 소재의 편안한 착용감과 외부 미팅 혹은 사무실에서도 단정하게 스타일링 할 수 있는 커리어우먼에게는 활용도 높은 디자인 패션 아이템이다. 
좌측부터) 버튼 디테일이 돋보이는 숏자켓 스타일의 가디건 더듀 66,000원 (상품명: Lime cardigan ) 버튼없이 자연스럽게 오픈해서 연출하는 니트 가디건 더듀 54,000원 (상품명 : 멀린 cardigan )


포인트 니트 가디건 (Point Knit Cardigan)
 


포인트 가디건의 경우 미니멀한 자켓에 이너로 매치 시 포인트가 될 수 있으며, 화려하고 스타일리쉬한 스타일을 선호하는 패션업계 커리어우먼이 선호하는 패션 아이템이다. 시스루 소재의 로즈 패치 가디건 혹은 스트라이프처럼 디자인으로 포인트를 준 가디건이나 컬러감으로 포인트를 준 가디건 등이 있다. 
좌측부터) 로맨틱한 시스루 소재의 로즈 패치가 돋보이는 가디건 오가게 32,800원 ( 상품명 : 로즈패치시스루가디건 ) 블랙과 화이트 조합 돋보이는 니트 가디건 오가게 39,800원 ( 상품명 : 블랙&화이트 지퍼 가디건 )


 
좌측부터) 프레피 스타일 스트라이프 가디건 트왕 37,000원 ( 상품명 : lauren cashmere mini cardigan ) 라운드 네크라인 레드퍼플 컬러 니트 가디건 트왕 39000원 ( 상품명 : 사랑해 )


캐주얼 롱 가디건 ( Casual Long Cardigan)  



캐주얼 스타일의 경우 롱티셔츠와 레깅스를 활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니트 가디건의 기장에 유의해야 한다. 숏 가디건의 경우 자칫 상체의 시선을 분리하여 다리를 짧아 보이게 하거나 허리를 길게 보이게 하는 워스트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기 때문에 안전하게 힙을 덮는 롱 가디건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좌측부터) 클래식한 디자인의 봄컬러 롱 니트 가디건 투엘 59,000원 ( 상품명 :  cable long cardigan )  봄에 맞춰 부드러워진 그레이 컬러 롱 니트 가디건 투엘 45,000원 (상품명 : juka long cardigan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