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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 트위터를 표방하는 24시간 패션수다, 마이크로블로그 서비스 '플로그(fashion + log)'가 오픈 2주만에 랭키닷컴 주간 순위 (9/7 ~ 13) 4위에 올라가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는 타겟팅된 마이크로 블로그 사이트의 좋은 사례로 볼 수 있으며, 1~3위가 NHN 미투데이, 미국 트위터, SKT 토씨 라는 것을 보았을 때 의미있는 수치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마이크로블로그 라는 시장이 아직 많이 취약하다는 점과, 시장성이 적은 부분 그리고 미투데이라는 거대 공룡과의 힘겨운 싸움이 될 공산이 큰 시장이라는 점은 우려가 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타겟 세그먼트의 장점은 모든 파이를 가질 수는 없지만, 작은 파이를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 점. 세그먼트 될 수록 할 수 있는 것들이 많다는 점은 앞으로 '패션'으로 특화된 플로그 서비스가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이는 타겟팅된 마이크로 블로그 사이트의 좋은 사례로 볼 수 있으며, 1~3위가 NHN 미투데이, 미국 트위터, SKT 토씨 라는 것을 보았을 때 의미있는 수치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마이크로블로그 라는 시장이 아직 많이 취약하다는 점과, 시장성이 적은 부분 그리고 미투데이라는 거대 공룡과의 힘겨운 싸움이 될 공산이 큰 시장이라는 점은 우려가 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타겟 세그먼트의 장점은 모든 파이를 가질 수는 없지만, 작은 파이를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 점. 세그먼트 될 수록 할 수 있는 것들이 많다는 점은 앞으로 '패션'으로 특화된 플로그 서비스가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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