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명한 쇼퍼홀릭

[잇!아이템] 올 겨울, 퍼플 스타일에 빠져봐!

by MY STYLE 2009. 10. 20.
반응형

Purple is The Color

해마다 F/W Season이 돌아오면 스테디 컬러인 블랙 & 그레이 & 브라운이 인기를 얻는다.
하지만 3가지 컬러만으로 6개월을 보낸다면 지루한 패션이 반복 될 수 있다.
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포인트 컬러. 메인 컬러로 블랙& 그레이& 브라운을 택했다면
포인트 컬러로는 퍼플 & 레드가 적합하다. 

이 두가지 컬러 중 11월에는 역시! 퍼플(Purple)이 대세다. 레드 컬러는 12월로 잠시 미루고 11월에는 퍼플 컬러의 매력에 빠져보자. 

퍼플(Purple) 은 야누스의 매력을 풍기는 신비로운 컬러다. 모 카드 광고에서 이야기 했듯 퍼플은 누구에게나 허용된 색이 아니었다. 일부 바다조개에서만 채취할 수 있는 아주 희귀한 색이었기 때문에 고대에는 귀족과 왕족만이 사용할 수 있는 특수층의 칼라였다. 폐쇠적이고 신비로운 퍼플컬러가 패션을 비롯하여 디지털 제품, 미디어 광고 등에서 어필되면서 고풍스럽고 귀족적인 이미지를 간직하면서 친숙함을 더했다. 

칼날처럼 날카롭고 차갑지만 고풍스럽고 은은한 컬러 퍼플. 잘못 연출 할 경우 자칫 촌스러움을 유발할 수 있는 어려운 컬러기 때문에 연출 시 메인 컬러와의 적절한 비율 조정이 필요하다. 메인 컬러는 80%, 포인트 퍼플 컬러는 20% 의 비율로 스타일링 하는 것이 Best! 


스타일렛 에디터가 제안하는 퍼플 패션아이템



(위부터 차례로)
물방울 원석이 장식된 볼드한 드롭형 이어링  
버튼 디테일의 울소재의 퍼플 자켓
울소재의 호블 실루엣 스커트
리본 셔링 디테일의 새틴 소재 클러치백
지브라 패턴의 화려한 토트백
발목을 감싸는 벨벳 소재 플랫폼
퍼플 컬러 리본 헤어핀 


스타일렛 에디터 조윤진
 

반응형